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6개월 먹고 한달 쉬고 또6개월을 먹었습니다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6개월 먹고 한달 쉬고 또6개월을 먹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내성이 생겨 마지막3개월은
1도빠지지 않았습니다ㅠㅠ
양약을 먹어도 되는지요
건강한 다이어트를해아하는것은 알지만ㅠㅠ
힘들고 지치기에ㅠㅠ


답변

Re :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6개월 먹고 한달 쉬고 또6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정도 찾아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저녁은 탄수화물, 지방은 배제하고 단백질과 채소 2가지로 식사를 바꾸셔도 좋으실 것 같습니다.

끼니별 단백질은 100~120g씩 섭취해 주시고 식이섬유소는 2가지씩 끼니별 섭취해 주시면 건강을 챙기면서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아침 : 고구마 100~150g(주먹크기 1.5개), 저지방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점심 : 현미 콩밥 1/2~2/3공기(잡곡밥), 단백질 1종류(120~150g), 채소 3가지
저녁 : 현미 콩밥 1/2(잡곡밥), 계란 2개, 방울토마토 10알, 파프리카 1개(단백질 1가지:100~120g+채소 2가지)
중간에 간식으로 과일 1가지, 플레인 요거트 180ml(흰색: 당함량 낮은 것)
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식사시간텀은 4시간 정도 두시는게 좋구요.
-> 아침, 점심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물론 저녁에 닭가슴살 샐러드로 중량에 맞게 들어가면 좋구요.

아침식사를 하지 않을 경우 점심과 저녁간의 시간 텀은 5시간 이상 길어진다면, 우유, 견과류, 과일 한가지를 간식으로 넣으셔도 됩니다.

또한 주무시기 3시간 전 공복상태를 유지하시고, 음식과 수분시간 텀은 1시간 이상 두시며 수분은 순수한 수분으로 하루 1.5리터 이상, 식간시간 텀을 5시간으로 관리하시면서 식단을 조절해 보세요.

야식과 밀가루 음식을 섭취하지 않고 건강한 음식들로 구성해서 관리하시면 체중감량은 반드시 됩니다.
하루 한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을 주 5회 이상 꾸준히 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을 6개월 먹고 한달 쉬고 또6개월을 먹었습니다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 약에 대한 문의입니다.
다이어트 한약이나 양약의 경우에는 담당의사분들과 이야기를 나누시는편이 좋으실것같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다이어트를 위해서 약을 드시면서도 식사량을 줄이는데도 감량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단순하게 운동과 양을 줄이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우리몸에 맞는 건강한 다이어트 하실수 있는 부분을 추천드리구요.
사람마다 자신몸속의 영양상태가 다릅니다.
또한 식사를 줄인다고해서 몸의 영양소가 있지 않게된다면 결과적으로 대사는 일어나지 않는 몸이 만들어지니, 그래서 영양소 공급을 제대로 하고 내 몸에 지방에 맞는 다이어트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