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트레스를 어덯게 풀면좋을까요

스트레스를 어덯게 풀면좋을까요
직장스트레스가 심한것같아요
머리나 안빠졌음좋겠는데 대처법 없나요
취미생활도하고 운동도하는데 참힘드넹ㅅ


답변

Re : 스트레스를 어덯게 풀면좋을까요직장스트레스가 심한것같아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매일매일 맞대는 스트레스는 참 이겨내기 힘든 것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는 극복하든지, 회피하든지, 무시하든지... 등을 통해 손상을 줄일 수 있는데, 본인의 현 상황에서 어떤 것들이 가장 적합한지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포괄적인 질문이라 답변을 드리기가 어려운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이겨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스트레스를 어덯게 풀면좋을까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가벼운 스트레스는 적당한 긴장감을 주어 도움을 줄 수 있으나 스트레스가 지속적으로 계속 공급되는 ‘만성화’가 시작되면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누구나 스트레스를 경험하며 살고 있으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방법은 개인마다 다릅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는 방법 중 운동은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고 폐과 심장, 뇌에 맑은 산소를 공급해 잡념을 없애는 데 도움이 되며 체력 회복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시작한 후 스스로 건강하다는 느낌을 받는데, 이는 뇌에서 엔도르핀 생성이 증가하면서 나타나는 효과입니다. 엔도르핀은 천연 항우울 성분으로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뿐만 아니라 운동 후의 피로감을 만족감으로 바꿔줍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4.02로 과체중에 속하기 때문에 체중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운동을 더욱 권해드립니다. 스트레스 해소 운동법으로는 빠르게 걷기, 조깅, 자전거 타기, 계단오르내리기, 수영, 가벼운 등산 등의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이 추천됩니다.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은 낮은 강도의 스트레스뿐 아니라 과도한 심리적 스트레스로 인한 나쁜 반응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