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아랫배 불편한 느낌 뭐때문일까요?ㅠ

27세 여성입니다.
왼쪽 난소 쪽에 불편한 느낌이 든지 2주 다 되어갑니다. 위치가 난소라서 산부인과 방문하여 초음파 및 염증 검사 다 하였으나 모두 정상이라는 결과 받았습니다. 통증이 막 엄청나게 있지는 않고, 일상생활에 지장은 없으나 불편한 정도입니다.
2년가까이 피임약 복용중이라 배란통도 아닙니다. 6년 전 맹장수술 한 적 있고요.

변도 잘 보고 소화도 잘 되는데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인터넷 검색해보니 요로 결석, 과민성대장증후군 등등 나오는데 증상을 읽어보아도 저에게는 아무 해당사항이 없네요. 소변도 아무 이상없이 잘 보거든요.

어느 병원을 가 봐야 하는지, 무슨 검사를 받아야하며 대략 무엇 때문인지 알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왼쪽 아랫배 불편한 느낌 뭐때문일까요?ㅠ
김형훈
김형훈[전문의] 필메디스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7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형훈 입니다. 이런 애매 모호한 증세의 가장 큰 원인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인 경우가 많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증세는 다양해서 일상생활에는 아무렇지도 않은 경우에서 부터 생활이 힘들정도로 불편하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대개의 경우 생활자체 큰 무리가 없으나 꽤 불편하게 하곤 합니다. 왼쪽에 통증이 생기는 경우가 많은데 그쪽에 장내 가스가 많이 모이기 때문이라고 주장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적절한 약물치료로 조절이 가능한 질환이므로 소화기내과에 방문하셔서 적절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