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쌍꺼풀 수술 후 세겹이 집니다.

안녕하세요

절개 눈매교정 쌍꺼풀 첫수술 후 풀려서 절개쌍꺼풀만 재수술한지 약 2달하고 3주정도 됩니다.

다름이아니라, 요새 피곤한일이 많았는데 자고일어나면 거의 세겹이 지네요. 바로금방돌아오고 3일에한번 꼴이에요.

병원에선 일시적인거라 문제없다 하시는데,

1. 대략적인 원인이 궁금합니다.

2. 지금은 아침에만 이러고 금방 돌아오는데, 혹시 이 세겹진게 계속 안돌아올수도 있나요?

3. 첫수술땐 풀리긴했어도 겹이진적은 단한번도 없었는데, 라인만 다시 또렷하게 잡은건데 왜 갑자기 겹이질까요..

불안하네요 ..

평상시사진과 아침에 겹진사진입니다.


답변

Re : 쌍꺼풀 수술 후 세겹이 집니다.
박찬우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찬우 입니다.
여러 겹 잡히는 쌍꺼풀의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입니다.
첫 번째는 ,쌍꺼풀 라인 아래 피부가 두꺼워서 쌍꺼풀 라인 위 피부속으로 원활하게 들어가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즉, 이 경우는 쌍꺼풀 라인 아래 피부 부위에 붓기가 남아있어서 발생하는 경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는 대부분 붓기가 빠지면서 호전됩니다. 현재, 2달이 조금 넘으셨으니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셨어야할 시기라고 보이지만, 조금 더 경과를 보시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는, 쌍꺼풀 라인 위로 원하지 않는 유착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흔히, 눈 위에 지방이 부족하거나 안검하수가 심한 분에게 많이 생기는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경과를 보기보다는 교정 수술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사진상으로만 판단하는 것이기에 제한점이 있지만, 조금 더 경과를 보시면서 판단하시는 게 옳을 것 같습니다. 똑같은 수술을 했더라도 양쪽 눈의 붓기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