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뇌하수체 선종 수술로 수술전 38키로 까지 빠졌다가 수 ...
뇌하수체 선종 수술로 수술전 38키로 까지 빠졌다가 수술이후 70키로까지 살이 쪘고 현재 운동을 해도 잘 빠지지 않아 새벽에 배드민턴을 약 1시간 정도 치고 있으면 식습관은 일반식으로 하고 있어요
현재 갑상선 저하증(씬지로이드 ). 여성호르몬제 (크리멘) .래피손
. 프로락틴약(카보골린)을 복용하고 있어요 어떻게 하면 체중감량을 할수 있을까요?? 도와주세요
식단 조절을 하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식을 좋아 하는데 도와주세요~
답변
Re : 뇌하수체 선종 수술로 수술전 38키로 까지 빠졌다가 수 ...
손민규
손민규[운동전문가] 한마음운동재활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민규 입니다.
현재 어떤 음식을 얼마나 섭취하고 있는지 하루단위로 일주일의 식단을 적어주시면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현재의 질문 내용만으로는 교과서적인 내용의 답변밖에 할 수 없답니다.
보다 상세한 현재 식단을 적어주세요.
답변
Re : 뇌하수체 선종 수술로 수술전 38키로 까지 빠졌다가 수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간식을 좋아하시는 분들의 특징 중 하나가 식사에서 제대로된 영양소 섭취가 안된 경우가 많습니다.
영양소 섭취가 균형적이게 되지 않았을 경우, 식사의 포만감을 오래 유지할 수 없으니 간식을 찾게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것이죠. 이로 인해 습관이 되었거나 간식을 원래 좋아하는 습관때문이기도 하겠지만요.
체중 감량을 위한 식사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식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식 식단 예) 현미밥 1공기+된장국(건더기 위주)+두부부침+콩나물무침+김치소량
간편식 예) 호밀샌드위치+우유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간식은 하루 1~2회의 횟수와 종류를 정해 놓고 드시면 좋습니다.
이 때 과일에는 과당이 있으므로 하루 1회, 주먹크기로 한 주먹을 넘지 않게 드시는 것이 좋으며,
과자를 드시고 시으실 때에는 당분이 거의 없는 과자로, 아이스크림이 드시고 싶으실 때에는 과일을 얼려 셔벗 형태로
하여 대체 형태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1.5리터 정도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