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에 물혹에 대해서요..
SMART TAG : 어깨, 정형외과, 종양

어깨가 뒷짐이 안되고 자켓입을때 팔을 넣기힘들어 병원에 갔더니 오십견이라고 하더라구요
주사는 맞기 싫다했더니 체외충격파하자고 해서 4번받았는데 아픈게 남아있어서 오늘 초음파보면서 주사를 맞았어요

그런데 어깨앞쪽 볼록나온뼈 주변에 물주머니가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엑스레이상으로 보이지 않을정도고 초음파로는 확인 가능한데 아주 작다고..
간혹 그런 경우 있고 오래됬을거라 하셨는데 제가 작년 5월에 충돌증후군으로 다른병원에서 초음파검사 한적이 있는데 그땐 그런얘기 전혀 못들었거든요 최근에 생긴듯 한데...의사샘은 신경쓰지 말라 하셨지만 전 좀 걱정되서요 ..

혹시 관절와순파열땜에 그런거 아니냐 물었더니 저랑은 관계없다고,혹이 생기는 이유가 꼭 그것만은 아니라고 하시긴 했는데요..정말 괜찮은건지 그냥 둬도 되는건지 걱정입니다
물혹이 어깨에 생기는 경우가 있긴 있나요?MRI를 찍어봐야 할까요?


답변

Re : 어깨에 물혹에 대해서요..
장종훈
장종훈[전문의] 달려라병원
하이닥 스코어: 14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장종훈 입니다.

어깨에 견봉이라는 천장을 이루는 뼈 아래에 염증이 생기면 정액낭 (물주머니)가 생길 수 있습니다. 어깨 질환 중 흔한 병변이니 너무 걱정은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관절와순 파열과는 무관할 것 같습니다. 단순 관절 와순 파열도 큰 의미는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단 비세트로이드성 소염제를 복용하여 보고 안되면 주사 치료 정도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러고도 증상이 지속되면 MRI 검사를 한번쯤은 해보는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깨에 물혹에 대해서요..
비공개 프로필
프로필 비공개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김광희 입니다.

증상이 없이 발생한 어깨의 물혹은 치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진료를 보호 초음파를 시행하신 걸로 보여집니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MRI 는 필요하지만, 비용의 문제로 바로 권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MRI 상 보이는 물혹은 통증을 유발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정형외과 전문의 선생님이시라면 초음파로 보이는 물혹이 통증을 유발하는지 확인하셨을테니 안심하시고, 경과관찰 하셔도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