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52세 주부입니다 폐경후 면역력이떨어져서 그런지 감기가 ...

52세 주부입니다 폐경후 면역력이떨어져서 그런지 감기가 낫지않습니다 증상은기침이 나면서 목통증이심하고 밤이되면 간질간질 목기침이 더욱심하고 따갑고 건조 코막힘으로 심하면 근육통 동반 벌써 20일이 지났지만 이비인후과를다녀 약주사맞고 해도 그때뿐입니다 작년이맘때 도 이증상으로 한달고생햇는데ᆢ 면역력이 떨어져서그런가요


답변

Re : 52세 주부입니다 폐경후 면역력이떨어져서 그런지 감기가 ...
송성문
송성문[한의사] 생기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1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송성문 입니다.
1월 25일에 올리신 문의글에 늦게 답변을 드려 죄송합니다.

오랜 감기로 고생이 많으셨겠습니다. 자연의 순리대로 나이를 먹으면서 변하게 되는데요. 특히 여성의 경우 생리가 끝나면서 뼈와 근육이 약해지면서, 몸의 전반적인 컨디션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는 가볍게 지나갔던 감기나 몸살도 조금은 심하게 앓거나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반복되고 지속되는 만성 기침의 치료를 위해서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폐의 기운을 돕고 몸의 면역력도 높일 수 있는 한약을 처방 받아서 몸을 조리해주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리고 환절기나 특히 겨울철에는 특별히 몸 건강에 유의하셔서 감기 예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따뜻한 물이나 차를 자주 마셔주시고, 집안의 습도도 적정하게 맞춰주시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시면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추운 날에는 외출을 삼가시고, 피로한 일이 있거나 무리한 다음에는 반드시 충분한 휴식을 통해서 피로를 푸시길 바랍니다.

빨리 쾌차하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