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인것 같나요?

첫 원나잇으로 콘돔을 썼으나 술을 먹어서 마지막에까지 꼈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상대방은 끝까지 꼈다고 하는데 못 믿겠네요.)

관계후 5일 부터 13일까지 고환 토증, 고환이 찌릿한 게 있었습니다. 5일째 되는 날 비뇨기과를 갔더니, 소변검사에서 가벼운 염증이 발견돼서 항생제 복용.

9일째 되는 날 소변, 정액검사를 하니 아직도 가벼운 염증 발견돼서 항생제 계속 복용. 그리고 성병 pcr 8종 검사했는데 음성.

13일째 정액검사 염증 가라앉아서 더이상 검사를 안했습니다.

14일날 때부터 성기 기둥에 여드름 2개 그리고 가운데에 검은 딱지가 있었고 똑같은 것이 고환과 성기 기둥사이에 8개 발견됨.

16일째 되는날 비뇨기과 a 선생님은 육안상 아닐 거 같다고 하셨고 병변 pcr 검사 했는데 음성. 그리고 옴일 수 있<다고 해서 유*신 약을 바르기 시작함.

17일 째 비뇨기과 b 선생님은 육안상 확실하다고 하심. (이때는 병변 pcr 결과 기다리고 있던 시기였습니다.) 그리고 똑같은 여드름 과 검은 딱지를 동반한 게 2개가 성기 포경수술 자리에 있었슺니다.

20일 째 비뇨기과 c 선생님은 육안상 아닌거 같다고 소변 pcr 성병 8종 검사 음성, 병변 pcr 한 번 더했는데 음성 그리고 키트 혈액 검사를 했는데 음성.

21일째 유*신 연고를 5일 바르니까 원래 있던 여드름 딱지들은 없어지고 여드름들이 아물고 있습니다.

22일 째 귀두 바로 밑에 빨간 여드름3개 피처럼 보이는 것이 발생. 아주 미세함. 그리고 23일날 비뇨기과 a를 가보니 해르페스일수도 있겠다라고 하시지만 아닐수 있다고 하심.조금매서 병변 pcr 할수 없다고 하심.

그리고 23일날 비뇨기과 c는 잘 모르겠다고 하시고 병변 pcr을 하자고 해서 함.

질문 1. 아직 결과는 안나왔지만 선생님의 의견은 어떻신가요? 헤르페스인것 같나요?

질문 2. 제가 헤르페스에 걸렸다면 에이즈 확률이 증가하나요?

질문 3. hiv rtpcr을 23일째 되는 날 이뢰했는데 아직 결과를 기다리고 있고요, 3주쨋날 오라퀵을 햇는데 음성이었습니다. 음성으로 나오겠죠? 그리고 나오면 확실히 아닌 거죠?


답변

Re : 헤르페스인것 같나요?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 입니다.

예, 여러군데 비뇨기과 에서 직접 진단하신 비뇨기과 의사분의 진단이 가장 정확할 것입니다.

헤르페스과 에아즈 감염가능성과는 별개이며 HIV pcr검사를 시행했으므로 결과를 지켜 보십시오.

정상적인 결과가 나오면 편한 마음 가지셔도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