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저는 체중감량을 하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운동은 매일 ...
저는 체중감량을 하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운동은 매일 규칙적으로 하고있습니딘.
새벽에 수영1시간,오후에 걷기 1시간30분정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식단도 절식을하는데 몸무게가 줄지안습니다.
스트레칭도 자주합니다.
감량할수 있게 도와주세요.
답변
Re : 저는 체중감량을 하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운동은 매일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혹시 음식관리를 하고 있으신지요?
가까운보건소에서 인바디측정후 근력,체지방,기초대사량을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또한 내가 관리를 해도 체중변화가 없는시기를 정체기라고 하는데,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 정도 찾아 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 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 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 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달 이상 똑같은 체중이 지속된다면 현재 생활패턴에서 문제가 있거나 안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인바디 측정을 해서 체지방량과 근력량 몸속 수분량과 기초 대사량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