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학교를 다닐 때는 어떻게 식단 조절을 어떻게하나요? 월 ...
학교를 다닐 때는 어떻게 식단 조절을 어떻게하나요? 월~목까지 기숙사에서 생활해요
답변
Re : 학교를 다닐 때는 어떻게 식단 조절을 어떻게하나요? 월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기숙사 식당을 이용하시는게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적정 탄수화물과 적정 단백질의 섭취가 제대로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에 일단, 밀가루 음식(면, 빵, 과자류, 초코렛)과 튀김 음식, 순대, 피자, 햄버거 등 고칼로리 패스트푸드만 제한해 주시면서 세끼를 밥으로 식사를 하실 경우, 충분히 체중감량이 됩니다.
​아침 - 잡곡밥 100g+단백질 120g+채소 3가지
점심 - 잡곡밥 100g+단백질 120g+채소 3가지
저녁 - 잡곡밥 70g+단백질 100g+채소 3가지
간식 - 과일 바나나 1개, 귤 2개,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이런식으로 큰틀을 정하시고, 아침, 점심사이 간식으로 과일 1가지와 견과류 5알 점심, 저녁사이 간식으로 견과류 5알, 흰우유 200ml, 식사와 간식 시간텀은 1~2시간 후에 간식을 드시고, 주무시기 2시간 전에는 웬만하면 야식은 피해주세요.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도 단백질 반찬으로 고단백 저지방 종류를 선택하는데 달걀, 닭가슴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부위, 멸치, 생선위주, 두부, 오징어, 조개살 등으로 선택해 주세요.
또한 식사 도중 물을 마시거나 식사 직후 물섭취는 피해주시고, 식사와 물은 1시간 정도 시간텀을 두시는게 좋은데 식사하기 30분전 물을 한컵 드세요.
식사 도중과 식사 직후 목마름을 어느정도 해결합니다.
​걷기로는 하루 1시간씩 유산소, 스트레칭 병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