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떻게 하면 식사는 하면서 체중감량을 할수 있을까요? ...
어떻게 하면 식사는 하면서 체중감량을 할수 있을까요? 나이가 드니 살이 잘 안빠지네요..
42세 여 체중66 키 163.5
예민해서 숙면을 취하지 못하구요
새벽에도 평균 3~4번 깨서 잠을 잘 못잡니다
답변
Re : 어떻게 하면 식사는 하면서 체중감량을 할수 있을까요?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체중감량도 당연히 식사를 하면서 하셔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대사량이 줄어들어서 같은 양을 먹으면 체중이 서서히 증가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나 수면문제로 인해 대사기능이 더 떨어지게 되면 복부나 내장지방으로도 많이 축적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는 살들이 더 많아집니다.
질문하신 내용을 토대로 답변을 드리자면, 식사는 2끼 또는 3끼를 정하고 규칙적으로 하시되, 총 섭취량을 약간 배가 고픈 듯 한 정도로 정하시고요. 운동도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주 4~5회정도 최소 각 1시간 이상). 무엇보다 수면습관이 중요한데,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원인을 잘 살펴서 해결하지 않으면 지방이 제대로 분해가 안되어 체중이 잘 빠지지 않습니다.
혼자서 해결하시기가 어렵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가셔서 다이어트와 건강상담을 함께 받아보시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어떻게 하면 식사는 하면서 체중감량을 할수 있을까요?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의 양을 1공기가 아닌 2/3공기씩 섭취하면 됩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