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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육을 키우려면 저중량 고반복인가요 고중량 저반복인가요 ...
SMART TAG : 건강증진

근육을 키우려면 저중량 고반복인가요 고중량 저반복인가요?

답변

Re : 근육을 키우려면 저중량 고반복인가요 고중량 저반복인가요 ...
정봉규
정봉규 [운동전문가]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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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2.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근육에 대한 부분입니다, 근육을 키운다는 것에 있어서 어떤 쪽으로 방향에 다를 수 있습니다.

근육에 대한 부분의 힘을 키우고 싶은건지 근지구력을 키우고 싶은건지 중간형태인지 등등에 따른 트레이닝의 방법이 다르게 되지만, 기본적으로 근육의 성장을 위해선 일상생활이상의 자극과 영양공급과 휴식이 필요하며 사이즈에 대한 부분을 크게 하고 싶으시다면 고중량을 통한 것이며 반복횟수는 운동수행능력에 따른 병화이지 반복횟수를 정해놓고 하시는 것이 아니라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반복횟수는 항상 그 중량에 최대한의 횟수에 맞춰 하는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근육을 키우려면 저중량 고반복인가요 고중량 저반복인가요 ...
김태희
김태희 [운동전문가] 브라운크리스탈PT
하이닥 스코어: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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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9.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태희입니다.

근육을 키운다는 개념은 매우 광범위해서 고중량 저반복이 맞느냐 고중량 고반복이 맞느냐라고 볼수는 없습니다 둘다 필요하기 떄문입니다 그러나 근육을 키우기 위한 순서는 분명하게 존재하는데 일단 근력을 키우는 구간에선 저반복일지라고 고중량으로 힘과 체력을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건과 인대가 강해지고 체격이 커질수있습니다. 보통 이 시간을 좀 길게 갖는게 좋은데 보디빌더들은 자신도 모르게 첫 2년간 이런 과정을 반복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매스를 증가하는 기간에 더 커지게 할수있는데 이때는 10RM이라는 중량을 설정하여 운동하는것이 좋습니다 10회를 간신히 반복할수있는 범위의 중량인데 이 중량범위가 근육의 매스의 크기를 크게 늘립니다. 하나하나 근육이 분리되서 커지는데 이때는 좀더 효과적으로 집중력있는 자극을 위해 덤벨을 이용하여주세요 머신은 자극은 좋으나 결국 커지게 하진 않습니다. 쉽게 말씀드리자면 첫 1년은 바벨로 고중량 저반복 운동을 해수지고 이후 2~3년차부터는 덤벨로 10RM범위의 운동을 실시하여주십시오 또한 매스를 증가하는 시간에는 체중당 2그람의 단백질 그리고 체중당 6그람의 탄수화물을 필수적으로 드시면 더욱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