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38세 175cm 72kg 남자입니다. 한달전 혈압이 ...
38세 175cm 72kg 남자입니다. 한달전 혈압이 170/110 나와서 약 처방 받은후 한달 복용했습니다. 식단과 운동 통해 몸무게 3kg 감량한 상태입니다. 약 복용전(24시간 경과) 혈압이 126/86입니다. 계속 혈압약을 복용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38세 175cm 72kg 남자입니다. 한달전 혈압이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혈압약은 정상수치가될때까지 전문의처방지시에 따라주시기바랍니다.
고혈압에는 김,미역,양파,토마토,채소,두부,등푸른생선,버섯등 혈압개선에 도움이 되므로 섭취해주시고,
마늘장아찌,커피,라면,삼겹살,술,김치,식용유,소금섭취는 주의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