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혼자 나름대로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 중입니다.건강한 ...
혼자 나름대로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 중입니다.
건강한 탄수화물과 단백질 위주로 지방과 밀가루는 최대한 배제하고 먹고 있는데
예를 들면 한 끼당
- 계란흰자, 고구마, 파프리카
- 닭가슴살, 바나나, 두유
- 살코기참치, 양상추 샐러드
이런 식입니다.
식이가 길어지다보니 비슷비슷한 매뉴에 지겨워지고 있는 참인데 대체할 수 있는 메뉴가 뭐가 있을까요?
(한 끼에 탄수화물 60g 단백질 60g 정도를 섭취하고 싶습니다!)
답변
Re : 혼자 나름대로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 중입니다.건강한 ...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오랜시간 다이어트를 해오셨다면 식재료의 구성을 바꾸시는 것도 좋지만 조리법을 조금 바꾸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예) 현미밥, 닭가슴살 미역국(저염), 나물류
닭가슴살, 살코기참치, 계란흰자 대신 고등어(추가 기름 없이 조리하시면 좋아요), 두부 등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이어트식이 지겨우실 때 한식 위주로 드시고 싶으시면 칼로리가 거의 없는 곤약, 해초로 만든 면 등을 이용해서 포만감은 늘리고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완제품 두유 대신 익힌 두류, 헴프씨드 등을 믹서로 갈아서 드시는 방법도 있으며, 콩국+우무채 등으로 대체 하셔도 좋습니다.
식간에 필수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는 견과류 등을 추가하시는 것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혼자 나름대로 식단을 구성해 다이어트 중입니다.건강한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다이어트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를 통해서
몸이 먹은만큼 스스로 대사와 소비가 가능할 수 있도록 관리를 해주는 것 입니다.
굶는 다이어트, 운동 다이어트, 대체식 다이어트 등은
단기적으로는 체중감량 효과가 좋을 수 있으나,
이는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체중감량 효과가 떨어지고
오히려 근손실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올 수 있습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식단은 대체식 형태의 식단인데요.
한식기반으로 아침, 점심, 저녁 일정한 시간에 일정한 양으로 식사를 진행하시면서
규칙적인 3끼 식사를 기반으로 한 다이어트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