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19살 현재 159에 54키로인데 목표 몸무게가 47이 ...
19살 현재 159에 54키로인데 목표 몸무게가 47이예요 질병으로 하지정맥류가있는데 다이어트를하면 무리가갈까요?
답변
Re : 19살 현재 159에 54키로인데 목표 몸무게가 47이 ...
박종윤
박종윤[전문의] 편하지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흉부외과 상담의 박종윤 입니다.
무리한 운동은 하지정맥류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압박스타킹 잘 착용하시고, 정맥류가 있을 때 역류하는 혈관을 치료하고 운동하시는 게 좋습니다. 식이 조절 다이어트는 무관하고 체중이 줄면 정맥의 압력과 압박도 호전이 되니 체중 관리는 필요하고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19살 현재 159에 54키로인데 목표 몸무게가 47이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00g, 채소 3가지
저녁 : 닭가슴살 샐러드 10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무리한다이어트보다는 운동,식사 꾸준히 건강하게 관리하셔야합니다,.
답변
Re : 19살 현재 159에 54키로인데 목표 몸무게가 47이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다이어트와 하지정맥류에 대한 부분입니다. 하지정맥류의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겠지만 하체로 내려간 혈액들이 혈관을 따라 잘이동하지 못하는 부분에서 발현되는 것이기도 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있어서 무리한 운동을 하였을 경에는 다리가 붓고 팽창되어 더욱더 순환이 되지 않으니 그부분에 있어서는 하체의 혈액이 몰리지 않는 운동의 형태로 저중강도의 운동 및 스트레칭을 권장드립니다. 식사 또한 문제가 되는 부분은 혈액의 점도를 높이는 고지방의 형태 고혈당의 형태의 섭취를 하였을 경우에는 더욱더 순환이 되지 않으니 원푸드의 형태의 섭취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라는 것은 무조건 굶고 운동한다고 효과를 보는것이 아니라 정말 살이찌는 요인을 찾고 그에 맞는 맞춤형의 관리를 통해서 다이어트를 해야지 감량하면서도 건강상의 문제없이 감량이후에도 요요없이 성공하실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