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7살 남자고 키는175입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는데 어떤 ...

37살 남자고 키는175입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는데 어떤걸 해야되고 또 식단과 몇시이후에먹으면안된다던지 먹는 시간도 알려주셨으면합니다


답변

Re : 37살 남자고 키는175입니다 운동을 시작하려는데 어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주무시기3시간전 금식해주시고,운동은 유산소운동을 하시되-조깅,줄넘기,걷기,등산,골프,에어로빅,수영,계단오르기,자전거타기등 하루50분씩 하시면서 저녁에는 탄수화물은 피하고 단백질,채소위주로 식단관리를 하시면 됩니다.
운동 후 저녁식사는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너무 늦어서 최소 주무시기 3시간 전에는 금식을 해주시고요.
운동 전의 경우 닭가슴살 150g 섭취, 토마토 섭취로 관리를 해주세요.
점심 현미밥 100g을 바나나1개 대신 섭취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구요.
계란은 노른자 포함 2개, 흰자만 4개까지 권장, 아몬드는 무염으로 10알 정도 섭취해 주시고요.
아침 식단의 경우도 닭가슴살은 150g 섭취, 현미밥 100g 야채는 동일하게 섭취해 주시고 아침, 점심, 저녁 식사시간텀이 4시간이 넘어갈 경우 중간에 간식으로 바나나 1개를 섭취해 주시는게 좋을 거 같네요.
근력량을 향상시키는게 목적이신지, 체중을 감량하는게 목적이신지 두개 다 목적이시라면 참고해둔 레시피를 활용해 주시고요.
근력량 향상이 목적이시라면 운동 후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단 식사대신 섭취시 우유 200ml에 타서 드시고 식사 외에 섭취할 경우 물에 타서 드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