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나이 36살, 남자, 165cm, 85kg 스트레스를 ...
나이 36살, 남자, 165cm, 85kg
스트레스를 먹는걸로 풀엇는데요
예전에 역기를 들다가 어깨만 너무 버려졌어요 ㅠㅠ
지금은 어깨 넓고 배만 튀어나왔네요 ㅠㅠ
어떤운동과 식단을 어떻게 먹어야할지 알려주세요
건강을 다시 찿고싶습니다.
답변
Re : 나이 36살, 남자, 165cm, 85kg 스트레스를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복부는 술,야식,밀가루 세가지중 한가지만 섭취하셔도 음식과 연관깊은 부위라 쉽게 나타나는 부위인데,
다른부위에 비해 복부에 살이 있다고 느끼실 경우,저녁을 탄수화물,지방은 빼고 단백질식품:고단백저지방살코기위주로 100G섭취+채소2가지를 선택해주시고, 기초대사량에 맞춰서 하루 식단칼로리를 구성하시기바랍니다->인바디 측정 후 알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을 경우 3~6개월 기본 꾸준히 관리하셔야 하구요.
건강을 위해서도 음식과 운동을 병행하셔서 관리 해주시길 바랍니다.
운동은 유산소로 조깅,걷기,등산,에어로빅,수영,계단오르기,자전거타기등으로 병행하시면서 관리해주시기바랍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