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가 발사마귀때문에 당분간 런닝머신 못하는상태인데요 체 ...
제가 발사마귀때문에 당분간 런닝머신 못하는상태인데요 체중감량할려면 제몸에 맞는운동이 어떤건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제가 발사마귀때문에 당분간 런닝머신 못하는상태인데요 체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 입니다.
질문자님의 몸상태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비만유형 지방유형 체질 고민 부위에 맞는
맞춤 운동으로 진행하신다면 더 빠른 체중감량을 보실 수 있는데요.
그 와중에도 근육을 가늘고 길게 만들면서
림프의 순환을 도와 체내 에너지 대사을 올릴 수 있는
스트레칭성 중저강도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제가 발사마귀때문에 당분간 런닝머신 못하는상태인데요 체 ...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체중감량을 위해서는 식사와 운동이 필수인데
현재 발사마귀 때문에 운동이 힘드시다면 식사 조절을 먼저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식사 조절이 체중 감량에 많은 부분을 차지하므로 어느 정도는 체지방 및 체중이 감량 될겁니다.
식사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여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1) 식사는 하루 3끼, 규칙적인 시간에 합니다.
가장 기본이지만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2) 식사하실 때에는 반드시 현미, 통밀과 같은 복합탄수화물군과 단백질군(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과 채소군으로
구성되어 있어야 합니다. 같은 칼로리여도 탄수화물 위주의 식사이냐 위와 같이 식사구성에 맞춘 식사이냐에 따라 포만감의 길이, 체지방 감량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한식 식단 예) 현미밥 2/3공기+쇠고기 미역국+두부부침+콩나물무침+김치소량
간편식 예) 호밀샌드위치+우유
3) 간식은 우유 및 유제품, 달지 않은 두유, 견과류, 과일 등에서 섭취합니다.
4) 하루 물 섭취는 1~1.5리터 정도 합니다.
답변이 도움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