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지금 키 175에 몸무게 90인데 근육량을 늘리고 벌크 ...
지금 키 175에 몸무게 90인데 근육량을 늘리고 벌크업을 하고 싶은데 식단 조절이 필요한가요? 아니면 그냥 운동만 하면 되나오?
답변
Re : 지금 키 175에 몸무게 90인데 근육량을 늘리고 벌크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식단관리를 같이 병행하시기바랍니다.
정확히 벌크업 식단을 하시려는 이유는 어떤 것 때문인지 생각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요즘 여러가지 이름을 붙인 다이어트 식사와 식단이 유행하고 있지만 잘못 하시게 되면 장기간 지속 시 건강에 이상이 올 뿐더러, 혈액검사 시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 간수치 등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므로 올바른 생활습관을 실천하셔야 합니다.
​적정 단백질은 150g씩 고단백 저지방 종류로 선택해 주시구요.
끼니별 적정량을 넘지않도록 또는 부족하지 않도록 관리해 주시구요.
일반식 식사시 단백질은 잡곡밥1/2공기에 단백질은 120g으로 권장해 드립니다.
​지방함량이 높고 당수치가 높은 음식은 피해주시는게 좋고,
단백질 또한 적정 허용치의 이상으로 섭취 시
남은 중량은 체내의 체지방으로 바뀌거나 소변으로 칼슘이 빠집니다.
취침 한 시간 전에 프로틴은 단백질 함량이 15g, 당함량 6g 이하인 것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