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미식거리는위염중상이있는데 음식섭취후 뒤로 기대는 자세를 하면 속이 이상합니다
한달전부터아침에미식거리는위염중상이있는데 지금은조금완화됬지만 음식섭취후뒤로기대는자세를하면 속이 이상합니다 아침 미식되는것도 호전되지않습니다
답변
Re : 한달전부터아침에미식거리는위염중상이있는데 지금은조금완화됬 ...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직접 진찰 후 진단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가까운 내과 의원 등 방문 및 진찰, 상담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한달전부터아침에미식거리는위염중상이있는데 지금은조금완화됬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다시 내과내원시 현재 증상과 함께 전문의처방지시에 따라주시고 평상시 생활습관에서 규칙적인식생활과 운동으로 건강하게 관리하시기바랍니다
금주하시면서 야식,밀가루음식은 가급적 피해주시고,
식사할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