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운동법과 식단알려주세요
답변
Re : 운동법과 식단알려주세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근력량은 현재 많으므로 체지방을 줄여 체중감량을 하는것이 건강을 위해 좋을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위를 줄이는과정으로 관리를 하셔야하는데 저녁늦게 야식,밀가루,탄수화물음식등은 피해주시고,주무시기3시간전 공복상태를 유지해주세요.
또한 저녁은 단백질,채소위주식사를 하시는데 단백질은 한번드실떄 150g이상 섭취하지않도록 합니다.
점심은 밥으로 식사하되,100g=밥1/2공기정도로 섭취를 하시고, 끼니별 포만감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류를 3가지정도 섭취를 해주세요.식간텀은 4~5시간간격을 유지하시면서 관리해주시기바랍니다.
운동또한 유산소위주로 경보,댄스,수영,조깅,스트레칭위주로 50분씩매일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