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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안녕하세요2달 전부터 아침에 1~2시간 정도 걷기를 ...
SMART TAG : 건강증진

안녕하세요
2달 전부터 아침에 1~2시간 정도 걷기를 하는데요
이시간에 다른 운동을 병행하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운동이 무엇이 있는지 조언 부탁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2달 전부터 아침에 1~2시간 정도 걷기를 ...
박은경
박은경 [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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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05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걷기는 유산소 운동으로 전신의 순환을 돕는 심폐지구력 운동으로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관절을 늘려주고 상해를 예방하는 데에 도움을 주며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에 효과적인 스트레칭을 유산소 운동 이전에 실시하시고, 근육량을 키워줄 수 있는 부위별 근력운동을 적극 권장합니다.

스트레칭 방법
1) 전신뻗기 2) 한쪽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3) 양손으로 한쪽 다리 종아리를 잡고 가슴으로 당기기 4) 한쪽 다리를 들어 반대쪽으로 넘겨 허리 비틀기 5) 옆으로 누워서 무릎 옆구리로 당기기 6) 양발 붙이고 허리 숙이기 등이 있습니다. 한 가지 동작을 15-20초 이상 유지하시고, 3-5세트 반복하십시오.

근력운동
1) 반만 윗몸일으키기 - 30회 3세트
2) 반만 대각선으로 윗몸 일으키기 -20회 2세트
3) 팔굽혀펴기 - 10-15회 3세트
4) 런지 - 20초 3세트
5) 스쿼트 - 20회 3세트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2달 전부터 아침에 1~2시간 정도 걷기를 ...
이윤빈
이윤빈 [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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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10.07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운동은 근력운동 중 웨이트 운동을 권유해 드립니다. 웨이트 운동은 전신을 자극할 수 있는 동작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개개인의 특이성(신체적 특성, 신체적 체력수준, 병력, 연령, 성별)에 맞게 운동방법(운동형태, 운동강도, 운동시간, 운동빈도)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운동의 경우 운동형태와 운동강도 및 운동시간이 동일 할 경우, 처음 시작과 같은 감소량을 보이지 않게 됩니다. 이는 운동을 지속함에 따라 근섬유의 산소저장량이 증가하며, 혈류량의 증가와 에너지저장량이 증가함에 따라 근육과 심폐기능이 향상되고, 운동신경의 발달로 인해 운동기술을 습득하여, 동작 수행 시 근육의 효율적인 움직임을 유도하여 불필요한 동작에 대한 에너지소비량을 낮추기 때문입니다. 점진적인 운동강도를 높이거나 형태에 변형을 주신다면 운동의 효과는 지속적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