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조기폐경진단을받았읍니다

160 에53kg만으로39세.미혼
4월에마지막생리를하고 이번달 다른병원에서
진료를받았는데조기폐경진다을받았읍니다.여성호르몬제를먹어야한다기에
몇일전부터여성한방병원에다니고있는데여기선뜸지료.침치료등한약을먹는등이런치료를한다는데괜찮을까요?좋아질까요?


답변

Re : 160 에53kg만으로39세.미혼4월에마지막생리를하고 ...
정창원
정창원[전문의] 리에스산부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정창원 입니다.

조기 폐경의 경우 호르몬제 치료를 반드시 받으셔야 합니다. 다른 한방치료는 조금 보조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지언정... 여성호르몬치료 만큼 중요하고 효과적인 치료는 없습니다.

여성호르몬치료는 반드시 받으셔야 하고, 한방 치료는 안 받으셔도 큰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160 에53kg만으로39세.미혼4월에마지막생리를하고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여성호르몬 분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몇가지 식품 알려드립니다.

1. 아마씨
아마씨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의 성분이 풍부해 장 내에서 동물성 리그난으로 전환됩니다. 이 동물성 리그난이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작용을 하게 되어 여성에게 도움이 된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만성질환, 체중관리에 효과적이라는 보고가 있습니다. 아마씨 가루를 참깨, 들깨가루 대용으로 드시거나 아마씨유(기름)을 볶음, 무침요리에 활용해보세요.

2. 양배추
양배추에는 무기질(미네랄)의 한 종류로 에스트로겐 물질인 붕소(Boron)가베타-에스트라디올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켜준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여성에서 도움이 된다고 하는 것이고요. 칼슘 흡수과정에 관여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 배설을 감소 시켜 우울감 감소,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자두
자두에는 무기질(미네랄)의 한 종류로 에스트로겐 물질인 붕소(Boron)가
베타-에스트라디올의 혈중 농도를 증가시켜준다고 보고되고 있어 갱년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 흡수과정에 관여하여 뼈 건강에 도움을 주고 마그네슘 배설을 감소 시켜 우울감 감소, 스트레스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