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만 23세, 여, 163cm, 63kg저는 밥을 거 ...
만 23세, 여, 163cm, 63kg
저는 밥을 거의 먹지 않습니다. 3일에 한 끼 정도, 그것도 100g 미만으로 먹습니다.
아침엔 계란후라이에 과일이나 고구마, 감자
점심엔 고기와 야채 볶아서
저녁은 점심과 비슷하게
간식은 과일이나 치즈, 가끔 너무 배가 고프면 아메리카노+버터 약간
이렇게 먹어도 괜찮은가요? 저울로 무게 달아서 식단기록 어플에 입력해보면 대충 하루에 탄수화물 100~150g 정도 먹는 것 같습니다.
대신 고기와 야채는 가리지 않고 적당히 배부를 정도 먹습니다. 밥을 먹고 싶다는 생각은 전혀 안들어요.
답변
Re : 만 23세, 여, 163cm, 63kg저는 밥을 거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하루 밥은 최소100g 반공기정도는 섭취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밥은 포도당 포도당은 두뇌에너지원으로 하루 최소 100g은 섭취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섭취가 잘되지않을경우 기억력이 감퇴되거나 무기력하거나 일에 능률이 저하됩니다.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