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C형간염 증상은 어떠한지?

안녕하십니까
저는 48살 키177 몸무게72
술을 좋아하는 건강한 직장인 남성입니다
얼마전 종합검진을 받았는데 술로인한 질병이 다수 발견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알콜성 지방간이 있는데 C형간염에 걸려있는것같다면서 다시 피검사를 해놓은 상태입니다
인근 다른병원에 가서 따로 피검사는 받지않고 있었던 얘기하니 술을 많이 먹으면 그런 증상이 나올수있다고 하시던데
전 별다른 증상은 전혀없습니다
C형간염 증상은 어떠한지?
만약 치료를 해야된다면 어떻게 해야되고
음식은 별도로 관리를 해야합니까?

두번째로 헬리코박터가 양성으로 나와 있다고 앞에 종합검진에도 나왔었는데 그때는 하던말던 알아서 하라고 하셨는데 이번에는 하라고 하시는데 처방전에 본인 부담으로 되어있어 십일치 약값이 많이 비싸서 결국 취소를 했습니다
검진결과가 양성반응이면 보험처리가 된다고 들었는데 그렇지않나요?아님 보험처리할수있는 방법은 없습니까?
미지한 저에게 속이 후련한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선생님 수고하십시요^^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저는 48살 키177 몸무게72술을 좋아 ...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C형 간염은 위양성의 가능성 등으로, RNA검사를 통한 확진 후 치료하게 됩니다. 증상은 특별하지 않고, 일반적 무력감, 소화불량 심해지면 황달이나 복수 등이 동반되게 됩니다. 음주를 삼가하는 것이 간건강의 일번 원칙이며 치료는 RNA및 바이러스 서브타입을 확인 후 진행하게 됩니다.

헬리코박터 제균은 소화성 궤양이나 암등이 진단된 경우에만 시행하는 것이 원칙이며 장상피 화생 등이 심한 경우나 위암의 가족력이 있는 경우등에서는 선택적 제균이 원칙입니다. 균이 확인되었다고 건강보험 적용이 되진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십니까저는 48살 키177 몸무게72술을 좋아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하이닥 스코어: 1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먼저 지방간이 있을 경우 정상체중을 유지할수 있도록 비만일 경우 체중감량을 권장드립니다.
정상체중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열량 섭취를 제안드리며 결식이나 과식을 하지 않고 알코올 섭취를 금지합니다.
또한 지방 섭취를 줄이고 단순당(예.설탕)의 섭취를 제한하며 다양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