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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15살에 95kg , 168cm 학교를 다니고있는데 운 ...

15살에 95kg , 168cm 학교를 다니고있는데 운동과 식단을 어떻께 짜야될까요

답변

Re : 15살에 95kg , 168cm 학교를 다니고있는데 운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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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28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성장기에는 무리한 운동보다는 유산소와 식단으로 관리하시는데,
유산소운동은 조깅,줄넘기,걷기,계단오르기,자전거타기를 틈틈히 무리하지않게 하루 30분이상 꾸준히 하시는게 중요합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00g, 채소 3가지
저녁 : 닭가슴살 샐러드 10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