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버스에서내릴때 쓰러질것같고 심장도 빨리뛰고...

저는 고2남학생인데,1주일전에 버스에서내릴때 쓰러질것같고 심장도 빨리뛰고,어지럽고,다른세계에온것같은 느낌이 들엇습니다. 중학교3학년때도 딱1번 비슷한증상이잇다가 사라졋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공황장애가나오더라구요.그런데 공황장애가나타나면 숨이막힌다고하는데,저는10분정도되는 집을 매우빠르게 뛰어왓습니다.만약공황장애가 맞앗다면 이렇게 10분정도되는집을 뛰어오는게 가능한건가요???그리고 공황장애환자들은 혼자잇거나 좁은공간!ex (독서실같은곳)을 무서워한다는데,저는 독서실같은곳에잇거나 혼자잇어도 편합니다.제가학업때문에 카페인을 많이섭취합니다.대략250mg정도를 매일매일 섭취하엿는데, 너무많은양의 카페인 때문에 나타난 증상일수도잇나요??혹은 이러한증상이 이석증일수도잇나요???현재는 그때같은 상황은 없엇습니다만,걱정이되서 집중이떨어집니다.하나더 궁금한게 가끔가다가 30초정도 얼굴이 화끈거리는데 이것은 왜그런것일까요??? 만약공황장애라면 부모님없이 저혼자 병원에가도 상관없나요??그리고 비용은 얼마정도할까요?


답변

Re : 버스에서내릴때 쓰러질것같고 심장도 빨리뛰고...
주재형
주재형[전문의] 박원욱병원
하이닥 스코어: 5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주재형 입니다.

공황장애 증상은 아무 원인 없이 갑자기 호흡곤란 증상이 주증상으로 발생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므로 질문하신 내용과는 맞지는 않는 듯 하며 막힌 공간, 또는 체온상승 등으로 유발된 미주신경이상 반응에 의한 심장기능 이상, 저혈압 등으로 인한 증상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카페인 등에 의해 심장 부정맥 등을 유발할 가능성은 있으므로 가급적 카페인을 줄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