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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Q&A

질문

6학년 남자 입니다.키 166에 몸무게 68입니다. ...

6학년 남자 입니다.
키 166에 몸무게 68입니다.
살 쪘다는 말을 많이 들었는데요.
키도 크고 몸무게도 줄어드는 운동과 식단을 추천해주시고요. 초등학교 6학년 하루 평균 칼로리량도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Re : 6학년 남자 입니다.키 166에 몸무게 68입니다. ...
조혜리 하이닥 스코어: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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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29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무리한식단관리는 성장에 방해되므로 적당한 유산소운동과 식단을 규칙적으로 관리하시기바랍니다.
유전적 요인도 있지만,일상생활에서 건강한 생활습관-식습관,운동,숙면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규칙적인 식생활로 끼니별 단백질150g섭취 : 고단백 저지방 위주로
세끼를 적정 탄수화물 밥1/2~2/3공기 ,단백질150g,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채소 3가지씩 섭취하시고,
간식으로 과일,우유,견과류 등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칼슘과 비타민d가 풍부한 치즈, 브로콜리, 두부, 멸치, 우유, 오렌지, 버섯,아몬드, 빼째 먹는 생선, 미역 등 골고루 챙겨먹기 바랍니다.
가까운 보건소에서 체지방, 근력, 수분, 기초대사량을 확인하시면 보다 정확한 현재 몸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