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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체비만 종아리 얇아지는법 남성!!

하체비만 종아리 얇아지는법 남성!!


답변

Re : 하체비만 종아리 얇아지는법 남성!!
손윤선
손윤선[운동전문가] University of Houston
하이닥 스코어: 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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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손윤선 입니다.

안타깝게도 하체의 살만 빼주는 운동은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켜 체지방을 감소시켜야 하는데, 이때 유산소 운동 운동과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유산소 운동은 빠르게 칼로리를 소비하고,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늘려 기초대사량을 높이고 몸의 모양을 이쁘게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하체 운동을 하면 둘레의 증가가 있을 순 있겠지만, 지방으로 인한 증가가 아니라, 근육으로 다리가 탄력이 있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 둘레가 증가했다고 하더라도 다리의 모양이 더 건강하고 보기 좋아질 수 있습니다.

종아리는 지방은 매우 적고 대부분이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운동으로 종아지를 얇게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가급적 종아리를 많이 쓰는 동작(까치발 드는 동작 등)을 삼가하시고, 폼롤러 등을 이용하여 수시로 마사지를 하세요. 뭉쳤던 근육이나 부종 등이 감소하여 종아리가 얇아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