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뇌전증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뭐가있을까요?
뇌전증을 앓고있습니다... 완치는 어렵다고들었는데
뇌전증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뭐가있을까요??
최근에는 일때문에 운동을 잘못하지만. 걷기는 하루에 최소 2만보이상 걷고있습니다 아 그리고 몸무게는 많이 나가지만. 헬스를 오래해서 지방보다 근육이 더많습니다 . 알려주세요~!
답변
Re : 뇌전증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뭐가있을까요?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뇌전증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인해 갑작스러운 뇌파가 발산이 되어서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를 통해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피로나 수면 부족 등 체력이 약해지면 증상 발현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체력을 향상시켜주는 스트레칭과 유산소 운동 및 가벼운 근력운동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칭은 매일 실시하시는 것이 좋으며, 동작을 할 때에 반동을 주거나 숨을 참지 마세요.
각 동작은 10초 유지하고, 2-3세트 반복합니다
- 전신 뻗기
- 누워서 한발 허벅지 깍지껴서 가슴으로 당기기
- 허리 지면 누르기(양무릎을 세우고 누워서 허리로 바닥을 누른다)
- 엉덩이 들기(누워서 양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든다)
- 업드려서 팔꿈치 굽히고 상체 뒤로 젖히기
- 무릎을 꿇고 고양이/말등 만들기
- 앉아서 허리 숙이기
- 앉아서 양발 붙이고 허리 앞으로 숙이기
근력운동
1. 누워서 무릎 아래에 베개를 두고 누르기
2. 누워서 무릎을 세우고 무릎 사이에 베개를 넣고 누르기
3. 누워서 한쪽 무릎 세우고 반대 발은 쭉 펴서 올렸다가 내렸다 반복(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4. 옆으로 누워서 위의 발을 올렸다가 내렸다가 반복(다리가 아랫 발에 닿지 않게 한다)
5. 옆으로 누워서 아랫 발을 올렸다가 내렸다가 반복(아래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한다)
6. 벽에 기대서 기마자세 ; 투명 의자(무릎의 각도가 90도를 넘지 않게 한다)
7. 양발로 까치발 들기 / 앞꿈치 들기
가벼운 걷기 운동 20-30분과 복식호흡과 함께 명상 등을 실시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뇌전증에 좋은 음식이나 운동이 뭐가있을까요?
박지성 하이닥 스코어: 115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지성 입니다.
뇌전증에 특별이 좋고 나쁜 음식은 없습니다.
평소 알고계시는 건강식단대로 골고루 잘 드시면 되고,
꾸준히 진료 받으시면서 치료와 함께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을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