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 및 어깨 밑 팔부분의 통증이 심합니다.

나이43,키160,몸무게53의 여성입니다.

겨울 2월 무거운 가방을 메고가다가 빙판길에 넘어져서 어깨뼈에 금이 갔고 깁스를 4-5주 했습니다.양의원서 6-7주 정도 물리치료받았으나(주3회)거의 진전을보지 못해 한의원을 3주쯤(약침,봉침) 다니고있습니다. 그러니깐 깁스포함, 3개월2주쯤지났는데 아직도 팔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90도이상올라가지 않고 밤에 어깨 및 어깨 밑 팔부분의 통증이 심합니다.밤마다 파스를 붙이니 붙일때만 통증이 완화되는 것 같
은데요.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서요..언제쯤 나을까요?뼈는 완벽히 붙었다는데 양의원에서는 깁스한 것의 2,3배 재활 치료 받으면 낫는다정도, 한의원에서는 정확한 말도 없이 쉽지 않다는 말만 합니다. 일상도 힘들고, 직장도 영향이 있어서 참답답합니다.

치료가 되는걸까요?언제쯤 완치될까요?


답변

Re : 어깨 및 어깨 밑 팔부분의 통증이 심합니다.
배규룡
배규룡[전문의] 세계로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배규룡 입니다.

어깨뼈 부상으로 고정해 놓았기 때문에 어깨 관절에 유착성피막염이 생겨 어깨 관절이 굳은 것입니다.

열심히 물리치료 및 운동치료를 하면 호전될 것인데 그렇게 해도 되지 않으면 수술로 유착된 관절 막을 절개하는 치료를 해야 할 것입니다. 한의원에서 침 맞아서 될 일이 아니므로 우선 열심히 물리치료와 운동치료를 받기 바랍니다.

이렇게 해도 전혀 차도가 없으면 그 때 대학병원 어깨 전문 정형외과에서 수술 치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