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혀 오른쪽에만 치아자국이 생기고 쓰립니다

최근에 혀와 볼안쪽이 오른쪽만 너무 아파서 거울을 보니 혀 오른쪽에만 치아자국이 깊게 나있었습니다.

현재 영국이라 현지에서 치과를 가보니 오른쪽 턱근육이 많이 두껍고 뭉쳐서 생기는 현상과 통증이라고 합니다.
특히 현지 치과의사분께서 혀랑 볼안쪽을 촉진해보시고 혀에는 현재 오른쪽에만 치아에 눌린 트라우마만 있고 괜찮다고 하셨는고 근육통때문에 신경이 이어져 있어소 혀에도 통증이 있을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제가 오른쪽 턱관절이 안좋고 이를 꽉깨무는 습관도 있는데 혀의 치아자국과 혀 옆면의 쓰린통증이 이 때문일수도 있나요?
영국 치과에서는 따로 약이나 별다른 처방없이 이부로펜을 사먹고 온찜질을 자주해주라는데 정말 이거면 혀에가는 자극도 줄어들까요?
혀에 만성자극이 계속되면 20대에도 설암이 샹길수 있다는데 치아 자국이 생긴부위에 지금처럼 계속 자극이 가면 설암같은게 생길수도있나요? ㅠㅠㅠ
이 걱정때문에 잘때도 밥먹을때도 의식적으로 혀를 어디다 둬야할지 모르겠고 혀를 오른쪽이에 안닿게하려고 힘을 주다보니 더 무리가 가고 혀가 경직되어 쓰린통증이 더 심해지는것 같습니다.

혀에 생긴 치아자국이 어떻게 하면 없어질 수 있는지 혀에 자극을 줄일 수 있는방법은 없을까요?

친절한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치과 #혀 #턱관절


답변

Re : 혀 오른쪽에만 치아자국이 생기고 쓰립니다
최정욱
최정욱[전문의] 엔탑이비인후과병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이비인후과 상담의 최정욱 입니다.

혀에 자극이 지속적으로 가해 질 경우 설암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일단 혀를 반대로 해서 자극을 피하는 방법보다는 원인을 제거하시는것이 좋을것으로 판단됩니다.
치아쪽이 혀에 자주 닿는다면 그부위를 갈아내서 닿지 않도록 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