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깨통증

6개월전쯤에 턱걸이를 하다가 어깨를 다쳤습니다. 당시에 정형외과에서 물리치료도 받아보고 한의원에서 침도 맞아봤습니다. 가만히 있으면 통증은 전혀 없습니다. 어깨를 돌리거나 특정동작을 할때만 통증이 있습니다. 주변지인이 어깨에 염증이 남아있어서 어깨에 직접 주사를 맞으면 생각보다 간단하게 치료가 될수 있다고 하더군요. 일반엑스레이 찍고 통증부위를 말씀드리면 주사치료가 가능한가요? 혹시 초음파를 찍어야 된다면 비용이 얼마나들고 주사치료비용은 얼마나드는지 답변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어깨통증
유태중
유태중[전문의] 서울예스병원
하이닥 스코어: 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유태중 입니다.

어깨관절을 지지하는 힘줄이나 인대의 손상이 문제인지 아니면 어깨 관절 또는 견쇄관절에 문제인지 감별이 필요합니다.

엑스레이와 같은 기본검사를 통해 뼈나 관절의 이상여부를 확인하고 초음파를 통해 힘줄의 손상여부 및 염증의 정도를 판단합니다. 이학적인 검사와 환자가 호소하는 증상에 따라 주사치료를 시행합니다.

질문자님의 경우 턱걸이가 어깨 관절 통증의 원인이 되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미 6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렀음에도 불구하고 통증이 계속되고 그동안 보존적인 치료에도 반응이 없는 경우라면 MRI 와 같은 자세한 검사를 받아보는 것도 고려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가까운 정형외과나 통증클리닉을 방문하시어 전문의와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