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처짐이 심하고 항상 부어있는데 안검하수일까요?

안녕하세요 24살 남자입니다. 한 3년전부터 눈매가 처지고 변했습니다 삼백안도생긴거 같아요 그리고 아침에 자고일어나거다 낮잠을자고일어나면 눈처진게 심해지고 항상 붓습니다.오랜만에 만난 사람들은 제 인상이 변했다고도 하네요 도대체 왜이런건지 너무 스트트레스네요 전문가 여러분 도와주세요! 사진은 아래첨부했습니다. ps제가 렌즈를 낀적이있는데 오래끼고 끼고 잘때도있는데 이거랑 연관이있을까요? 라섹수술도 했습니다


답변

Re : 눈 처짐이 심하고 항상 부어있는데 안검하수일까요?
김동진 하이닥 스코어: 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늦었지만 답변 감사드립니다.

늦었지만 답변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동진 입니다.

일단 현재 보이는 사진만으로는 정확히 말씀드리기는 힘든 점을 먼저 알아두시구요.

사진에서 보여지는 것만으로 판단했을 때는 윗 눈꺼풀이 검은 눈동자를 덮는 정도를 가지고 봤을 때는 미세하게 안검하수가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물론 안검하수를 판단하는데는 직접적인 검진을 통해서 몇가지 검사를 해서 눈꺼풀올림근의 기능을 테스트해봐야 알 수가 있습니다.

사진상 봤을 때 일단 카메라를 정면으로 응시하고 있는 것 같지는 않구요.
윗눈꺼풀의 피부가 두껍고 지방량이 다소 많은 눈으로 소위 말하는 '졸린 눈'으로 보이실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추가로 질문하신 렌즈에 대해서도 말씀드리자면 하드렌즈이거나 소프트렌즈이거나에 따라서 차이는 있지만 렌즈의 장기착용이 안검하수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전문의와 직접 상담을 한번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