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미간 주름 제거술

골이 깊은 미간 주름이 있어요.
없애고 싶어요.
절개 없이 미간 주름 제거술이 있나요?
그것에 관해 자세한 설명 알려주세요.
비용도 알려주세요.


답변

Re : 미간 주름 제거술
조한상
조한상[전문의] 비발디닥터미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조한상 입니다.

깊은 미간 주름은 화난 인상 또는 신경질적으로 보이기 때문에, 사회생활 시에 스트레스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미지 개선을 위해 미간주름없애는 방법을 찾고 계실텐데요. 먼저 주름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미간주름은 미간에 있는 근육인 눈썹주름근(추미근)과 눈살근(비근근)을 과도하게 반복 사용한 결과입니다. 이 근육들은 미간에 위치하며 눈쌀을 찌푸리거나 눈썹을 내리는 역할을 하는데, 발달하게 되면 근육의 볼륨이 커지면서 골을 형성하기에, 상대적으로 골짜기(미간주름)도 생겨나게 됩니다.

따라서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볼륨을 줄이는 시술이 필요한데, 우선적으로 권하는 시술은 보통 미간 주름 보톡스라 통칭하는 보툴리눔 톡신(이하 보톡스로 통칭합니다.) 주입법입니다. 주입된 보톡스는 해당 근육들의 움직임을 억제하여 근육의 크기를 줄여줍니다. 다만 오랜 시간에 걸쳐 커진 근육이기에 한 차례 시술로는 개선 정도가 기대에 못 미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2~3개월에 한번씩 주기적으로 시술을 반복하시기를 권장합니다. 한편 미간 주름 보톡스를 시행하기에 앞서, 평소에 눈꺼풀이 쳐져보이시는 분이나, 안검하수가 있는 분, 그리고 쌍꺼풀이 작아보이길 원치 않는 분들의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므로, 사전에 꼭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미간 주름 보톡스 관리만으로 부족하시거나, 깊은 미간 주름의 경우에는 필러 주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부족한 볼륨을 채워주므로 시술 후에 즉각적인 개선효과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미간은 필러 주입 시, 늘 주의가 필요한 부위이므로 꼭 경험이 풍부한 의사의 진료 및 시술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미간필러의 경우에는 시술 부위의 특성상 지속기간이 다른 부위에 비해 짧을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근육축소시술 방법으로 미간신경차단술을 들 수 있습니다. 근육의 수축을 담당하는 미간신경을 차단하여 근육이 움직이지 않아, 시간이 흐를수록 위축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고주파를 이용하여 신경을 차단하게 되며, 시술 시간은 30분 내외로 걸립니다. 이 시술은 질문자께서 언급하신 내시경적 이마미간주름 제거술보다는 덜 침습적이며, 시술 시간이 짧습니다. 다만 전체적으로 이마주름, 미간주름, 눈썹하수의 교정 등 개선효과는 상대적으로 덜합니다.

위에 언급한 시술들의 비용은 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직접 상담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고민해결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