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정신분열증인가요??

어릴때부터 걱정하는것도 많았고 불안장애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어릴때는 불안장애로 불면증까지 오게 되어서 병원에 가서 치료 받기도 했습니다. 커가면서 나아지긴 했지만 걱정을 많이하는 성격은 그대로 였고 한동안은 괜찮다가 이번에 다시 한번 불안장애가 오게 되었습니다. 불안장애가 다시 한번 오게 되어서 네이버에 막 검색을 하다가 조현병(정신분열증)이라는 질병을 알게 되었습니다. 불안장애를 방치하면 오게 된다고 해서 더더욱 겁을 먹고 있는데요, 막 요즘들어 계속 이상한 상상에 빠졌다가(막 내가 범죄자가 되면 어떻하지 이런거랑 갑자기 이성을 잃으면 어떻하지 이런 생각들이요) 다시 나오고 잠들기 직전에 가위도 많이 눌립니다. 그리고 계속 정신분열증에 대해서 걱정을 합니다. 그리고 내가 정신분열증이 아닐까 이런 생각도 합니다. ㅠㅠ지금 이러한 증상은 불안장애인가요 아님 정신분열증초기증상인가요 ㅠㅠ 너무 무섭습니다.


답변

Re : 정신분열증인가요??
김형배
김형배[전문의] 루원마음봄정신건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상담의 김형배 입니다.

올리신 글의 내용만으로는 진단을 내리기는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반복되면서 표현되는 것들이 주로 불안에 대한 강박적인 사고인 것 같아요. 아마 지나친 걱정이 불안을 일으키고 있는 듯 합니다. 정신분열증은 다양한 증상과 기능저하가 나타나야 하는 병이니 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을 거예요. 다만 불안한 것에 대해서는 한번 병원을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어떨가 싶네요. 의외로 자신이 건강하다는 자신감을 얻는 기회가 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