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남성 성기능 장애

안녕하세요? 전 현재 30대 중반 여성입니다. 위의 제목과 같이 남성 성기능 장애에 관한 질문을 여성인 제가 드리기 까지 많은 고민 끝에 하게되었습니다. 제가 아닌 저와 현재 결혼을 전제로 교제하는 제 남자친구에 관한 이야기이구요. 결혼을 생각하고 만나는 사이기 때문에 저와 제 주변 이성 친구들의 조언만으로 앞으로 교제를 해야될지 아님 서로를 위해 결별을 하는게 나은지 올바른 판단을 하는게 이 시점에서 맞다고 생각하여 어렵게 글을 적습니다. 제 남자친구는 올해 46이구요, 지금 까지 선을 통해 만남을 갖고 지낸지 이제 1년 가까이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3달전 처음으로 첫 키스한 이후로 아무 스킨쉽없이 만나고 있구요, 물론 키스 하기 전에도 손 잡는거 이외에 전혀 스킨쉽 없었습니다. 또한 키스를 하면서 남자가 사귀자는 뜻을 밝혔구요(3개월 전). 키스를 하고 나서도 일반남자들과 다르게 스킨쉽이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키스를 하고 나서 한 일주일쯤 가장 친한 친구를 소개해 주겠다고 하여 셋이 만난자리에 그 친구분이 저에게 이런말을 하더군요."우리 나이 또래는 어린 20대 30대 나이가 아니라서 행동에 대한 책임이 따르고 자기 여자라고 확신이 들때 여자를 안는다고"하면서 저보고 이런 남자친구를 이해해 달라고 하길래 본인이 해야할 말을 친구가 대신하러 나왔구나 싶었고 전 그래서 이상했지만 몇달을 기다렸습니다.사실 3달전에도, 2달전에도, 1달전에도 남자친구에게 1년 가까이 우린 만나고 있는데 전혀 나에게 스킨쉽이나 마음의 표현을 안하니 나에 대해 여자로 느끼지 않냐 아님 나를 많이 좋아하지 않는거 같다" 하면서 아니어도 상관없으니 정리하자고 말했고 그때마다 좋아한다, 내가 더 노력하겠다, 1달만 더 만나보면서 결정하자 이런식으로 몇차례 미루었고 1달전 정말 제 머리속으로는 이해 할수 없는 말을 듣고 마음을 정리해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혹시 나 사귀기 전 그전에 사귀었던 여자들과도 스킨쉽없이 사귀었냐 또 얼마나 사귀었냐하고 물어보니 나처럼 스킨쉽없이 사귀었다, 1년 이상 못갔다고 하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졌구요.저의 이런 이야기를 친한 지인들 중 남자 친구들에게 물어보니 신체적으로 결함이 있을거 같으니까 정리하라고 말합니다. 물론 본인이 병원을 가지 않고서야 확실히 어떤 증상인지 알수 없지만, 결혼이라는 중요한 문제를 놓고 예상되는 성기능 장애나 혹시 성욕구 감소 장애등 결혼 생활하면서 성관계를 정상적으로 할 수 없다면 헤어지는게 옳은 결정이지 않나 싶습니다. 선생님들의 조언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남성 성기능 장애
배범철
배범철[전문의] 아미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배범철 입니다.

남자의 갱년기는 나이 40부터 시작합니다.
한창때의 성욕이나 성능력이 많이 떨어질때 입니다.
그러나 이미 1년이나 만나는 사이면서 한번도 성접촉이 없었다면 좀 문제가 있지많나 생각이 듭니다.

제가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하는말이 대사를 치르기 전에 반드시 속궁합부터 맞춰 보라고 얘기하는 이유가
바로 결혼이라는 대사를 치뤄놓고 나중에 어떤 문제로 헤어지는 불상사가 있으면 안되겠지요?
스스로 판단해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