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헤르페스인지요.. 상담 부탁드립니다.

지금 사귀는 여자친구와 처음으로 관계를 가지고 나서
약 3시간 후 부터 성기의 음모가 있는 부분 중 일부분이 따갑기 시작했습니다.
자극을 가하지 않으면 따갑지 않았지만, 자극이 가해지면 따가웠습니다.
간지럽거나 그런 것은 없었고, 자극이 가해지면 따가운 부분은 그렇지 않은 부분에 비해 붉게 변한 상태였습니다. 부어있거나 그런 것은 없었습니다.
관계를 가진 후 약 24시간 정도가 지난 후, 해당 부분에 화농성 여드름과 같은 것 하나가 생겼습니다. 일반적으로 성기주변에 생기는 헤르페스가 수포형태를 띈다고 해서 사진을 찾아보았는데 인터넷에서 일반적으로 찾을 수 있는 사진과 제 성기에 생긴 여드름 같은 것은 생김새가 달랐습니다. 그 상태에서 자고 일어나니 여드름 같은 것은 가라앉고 그 자리에는 붉은 색으로 약간 부어있는 상태였습니다. 여자친구와 관계를 가진지 5일째 되는 날인 현재는 그 부분이 조금 붉은 상태이고 붓기는 가라앉은 상태입니다.

헤르페스 바이러스 같은 경우에도
성관계 3시간 후에 바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 것인지..

이전까지 헤르페스 바이러스 증상을 경험한 적이 없고
지금 여자친구와 관계를 하기 전까지는 성관계 이후에 이러한 경험을 해본적이 없어서
선생님의 조언을 구합니다.


답변

Re :헤르페스인지요.. 상담 부탁드립니다.
이지한
이지한[전문의] 유쾌한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 비뇨기과 전문의 이지한입니다.

현재 증상만으로는 정확하게 단순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단순 포진 여부를 알수 없습니다.
헤르페스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피부병변의 검체를 이용하여 직접 바이러스를 검출하거나
혈액검사로 감염 시에 나타나는 바이러스에 대한 항체가 있는지를 확인하여 진단하게되겠습니다.

비뇨기과 방문하셔서 정확하게 감염 유무를 확인하셔서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기를 권고해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