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암

두달전부터속이미시거리고간쪽이아프고갈비뼈맨아래쪽무언가만저짐제생각에는간인것같음.그래서채식하면서현미밥먹음.한달정도먹으니아픈곳도없고편해저서일반식함.10일정도편하고는다시속도미식거리고간쪽도찝찝하게아프고무언가만저짐밥도안넘어감.소화가안대고더부룩함없음.미식거림심함.(처음에배가많이아팠음.배아프고한달정도있다가아주심한설사함.코피1번.토1번)너무속이안좋아서병원가서.피검사.간초음파.위내시경했는대(B형보균자임)피.초음파정상.위염.위계양증상있다해서약타옴약2틀먹고속미식거림.설사2번.머리아픔.미치겠어요의사쌩한터.ct찍어봐야겠다고하니그럴필요없다고.~.간초음파랑.피검사만해도괜찬은건지아님다른검사를해야되는건지요.가벼운.위증상에도이런심한증상이올수있는건지요.,요즘식사는?아침사과당근주스.점심야채위주로조금.저녁사과당근주스7kg빠짐미치겄어요.참오늘점심먹고배에서소리많이남꼬르륵소리


답변

Re :간암
송민근 하이닥 스코어: 1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송민근 입니다.

질문에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암이 아닐까 걱정하는 마음이 제 눈에도 보여집니다.

우선 그런 큰 걱정은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7kg 정도의 체중감소의 원인이 간암이라면 간 초음파 검사 및 혈액검사에 나타나질 않을 확률은 극히 낮습니다.

그리고 말씀 하신 증상은 간암 보다는 위염 위궤양의 증상이 가깝다고 생각 됩니다.
위궤양의 치료는 2주-2달 정도를 보통 생각하니 현재의 약물 치료 계속 하시기 바랍니다.

CT 검사를 하면 간암여부를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상담하셨던 의사 선생님 답변대로 꼭 필요하지는 않겠습니다.

식이 조절은 너무 힘드시다면 지그처럼 하시지만 식사가 가능하시다면 아침 저녁을 쥬스로만 드시지 마시고 죽이라도 드시는게 도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