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긴장을하게되면 몸이 뻑뻑하다
SMART TAG : 신경과, 근육긴장

안녕하세요 저는 42살 수원사는 변호섭입니다 뇌병변 장애2급입니다 몇년전부터 긴장을하게되면 몸이 많이 목이나 어깨 뻑뻑하고 목이 자주 왔다갓다 합니다  그리고 잠을잘때 똑바로누우면 몇분지나서 긴장을 하면 깜짝놀래서 옆으로 누어서 잠을취합니다           내가술을 자주 마시는편입니다 왜냐하면 스트레스 풀려고요 술을 1병정도먹으면 긴장이없어집니다 몸도 잘움직이구요 그리고술먹고다음날에 몸이 많이 이상해집니다 이런경우 긴장하는 약물치료할수있나요 조금있으면 결혼도 해야됩니다 빠른조치는없나요 결혼식할때 긴장을 하게되면 이상해져서     아참 이것도요 사람들 많은데가서  더긴장을해서 몸이 많이 뻑뻑  합니다


답변

Re :긴장을하게되면 몸이 뻑뻑하다
정명근
정명근[전문의] 두드림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정명근 입니다.

어떤 질병으로 인해 뇌병변장애이신지가 빠져 있어 정확한 답변은 힘들 것 같습니다.

다만 뇌로인해 신체의 일부분에 마비가 있고 이로인해 보행이나 일상생활에 장애가 있으시다면, 정상인 쪽의 팔,다리,목,어깨 부분에 근육의 긴장이 발생하는 것은 있을 수 있습니다.

환측의 기능이 떨어지다보니 건측의 운동량이 많아지고, 또 이런 상황이 반복되다보면 건측의 근육통이나 근긴장증가가 동반될 수 있습니다.

근육의 뭉침 현상이나 긴장이 과도한 것이 문제라면 근이완제등을 소량 투여하여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신경과를 방문하시어 상담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