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선천성 심장병인가요? 아님 심장판막증인가요?

제가 부정맥 증상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백이 빨리뛰다가 느려지고 누워있다가 일어나면 어지럼증과 함께 심장이 빨리뛰는것을 느낍니다.또 평소에 심장이 뛰는 것을 느끼고 상체가 움직일 정도입니다. 그리고 제가 맥을 짚어봤을때 맥이 건너뛸때도 있습니다. 또 심한 흉통이 있었습니다. 왼쪽가슴위가 욱신거리고 팔과겨드랑이도 아팠습니다. 또 계단과 비탈길을 오를때도 숨이 차고 힘이듭니다. 그리고 윗입술위도 진한 자주색을 띄고 눈밑과 손과 손톱이 파란색이 되는 청색증도 있습니다. 또 조금만 걸어도 심장이 빨리뛰고 숨이차고 피곤함을 자주 느낍니다. 또 피가 머리로 쏱는 느낌이 있습니다.그리고 오래전부터 발에도 심하게 저리면서 마비증세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두근거림도 있습니다.손끝도 곤봉모양이고 부채모양처럼되어있습니다.또 조금만걸어도 발목이 붓고 얼굴도 붓습니다.또 왼쪽가슴뼈가 튀어나온것같습니다.그리고 팔에 귀를대었을때, 바람새는 소리같은 심잡음소리가들립니다.그리고 가슴에 손을 대었을때 심장이 뛰면서 손바닥을 간지럼을 태움니다.또 한숨을 물아쉽니다.이증상이16살때부터 나타났습니다.저희 외할머니도 어렸을때 가슴이 많이 아팠다고 하는데 유전인가요?선천성 심장병인가요? 아님 심장판막증인가요? 선천성심장병도 청소년기에 발견하는 경우도 있나요?


답변

Re :선천성 심장병인가요?아님 심장판막증인가요?
서정호
서정호[전문의] 연세한결소아청소년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아청소년과 상담의 서정호 입니다.

글 내용만으로 판단하자면 부정맥, 심장 질환이 있는 상태로 추정되며, 심장내과 등에서 자세한 검사가 필요한 상황으로 추정됩니다.

글 내용이 본인의 이야기가 맞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보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