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관종


 발병은 11년 9월 5일 뇌출혈로 입원했는데 mri 결과 다발성 혈관종이라고 하였습니다
나도 모르게 한개가 터져었고 요번에 터진게 남자들이 뇌출혈일으키는 부위라네요 지금도 왼쪽손가락 (엄지 부터 3개)가 약간 감각이 약간 저린 상태입니다  그외 에는 특별한 증상도 없고 일반 직장 생활을 하고 있고요 휄스장도 다니면서 몸 만들고 있는데 어제 병원 갔더니 의사 선생님 사니버 나이프 시술 한번 생각 해보라 하십니다 지금은 아무 증상이나 아픈데 없는데 선생님이 그러시니 해야 하는건지 갈등 생기네요 물론 참조라는 단서가 붙였지만 아직 4~5개 저도 혈관종이 있어요 우문 이지만 수술 한다면 어떤 과정과 치료비는?


답변

Re :혈관종
김정희
김정희[전문의] 서울특별시서울의료원
하이닥 스코어: 18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김정희입니다.

혈관종이 어디 있으며 크기가 얼마나 되는 지 알아야 합니다.
과거에는 혈관종의 경우 특이 치료 없이 경과관찰이며 감마나이프도 효과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사이버 나이프로 시술을 하여서 몇몇 효과 보는 경우가 있기도 하지만 완전하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방사선 시술에 따르는 합병증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도 우측 기저핵 부위에 출혈이 소량있었을 것으로 보이며 혈관종 자체는 추적 영상 검사에서 커지지 않으면 경과관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 추세는 저녈 리뷰가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수술할 정도의 크기인지 알아야 하며 거의 대부분은 그리 크기가 크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뇌출혈이 있을 시에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다소 질문에 도움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