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두덩과 눈 아래의 지방..?
SMART TAG : 눈성형, 성형외과

엄마에 대한 문의입니다.엄마가 현 나이는 48년생으로 한국나이 65세, 만 나이로는 63세입니다.베체트병이 있으셔서 스테로이드제를 드신지가 20년 가까이 되십니다.현재 메치론을 복용 중이십니다.그런데 스테로이드제의 부작용으로 Moon Face 현상이 있다고 하더군요.그 때문에 눈두덩과 눈 아래가 많이 부어 있습니다.최근 2~3년 동안에는 베체트병의 대표적인 증상인 점막에 생기는 궤양이 눈에도 생겼고...그 때문에 스테로이드제 주사를 눈에 여러 차례 맞으셨습니다.그래서 더 많이 붓고, 없던 골다공증까지 생기셨구요.그런데 최근 엄마가 다니시는 병원 선생님께서 수술을 권하셨다고 합니다.눈 아래와 눈두덩이 너무 부어서 눈이 잘 떠지지 않으니 무슨 수술을 하면 된다고 하셨다는데요.이것도 일종의 성형인지, 아니면 안과에서 원래 하는 수술인지 궁금합니다.어떤 수술인지, 엄마가 하셔도 괜찮을지, 여러 가지 궁금합니다.빠른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Re :눈두덩과 눈 아래의 지방..?
한형일
한형일[전문의] 한형일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한형일입니다.

눈꺼풀이 늘어지고 지방이 많아 늘어진 눈꺼풀 제거하고 지방도 뽑고 아래 눈꺼풀도
늘어지고 처졌으므로 늘어진 피부 제거하고 지방도 뽑고하는 성형수술을 권한 것으로 보입니다.
전신 마취가 아니고 국소 마취로 하므로 이상이 없이 가능한 성형 수술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을 하면 잘 해결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상담한번 받는 것도 좋습니다.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시고 복되고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