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간암이 의심됩니다.

18세 남학생입니다. 평소 한달에 한두번 술마시다 저번달에 7번씩 마셔서 그런지 간이 좀 안좋은 것 같습니다. 6월 2일 검사받은 결과 AST 는 19, ALT는 20 나와서 정상이라 생각했는데 B형간염 항체가 없는지 음성 반응이 나왔어요. 위 내시경 해본 결과 정상이고 약간의 위염기운이 있다는데 약 처방을 할 필요가 없다는군요. 증상은 저번주 토요일(9월 2일)부터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됩니다. 심한 복통이나 구토증상(가끔 헛구역질)은 전혀 없는데 서울에서 대전까지 통학하느라 피곤한 것 같습니다만 지금은 집에서 쉬어도 일어나기 귀찮습니다. 갈비뼈 옆 통증은 좌우 번갈아가며 나타나는 듯, 당기다 쭈시고 잠도 못 잤습니다. 혹시 초기 간암 증상이 아닐까 두렵습니다. 부모님은 그저 신경과민성 스트레스라 쓸데없이 신경쓰지 말라는데 나아지지 않는걸로 보아 간 검사가 필요할 것 같고 두렵습니다. 제 상태가 심각한 편인가요?


답변

Re: 간암이 의심됩니다.
고동훈
고동훈[전문의] 성남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소화기내과 상담의 고동훈입니다.

피로, 좌우 늑골 부위 통증을 호소하며 간효소 수치는 정상이며 B형 간염 항체 음성, 위내시경 검사에서 위염 진단 받은 것으로 사료됩니다.

상기 소견만으로 진단을 내릴 수는 없지만 간암의 가능성은 적으며, 필요하다면 간초음파 검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해당 전문과와 진료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