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경우도 대상포진인지?


2년전 왼쪽 엉덩이에 벌겋게 뭐가나서 집에 있는연고 바르고 고생하다 사그라지면 또 그옆에 나길 반복하고 M자형태를 따라서 나더니 없어지고 몸다른곳에 심한 통증은 없었던걸로 기억납니다. 또 몸이안좋을때 올라와선 그럽니다.  그러구 또 2-3일 후에 없어지구요. 몇일전에도 올라왔다 없어졌어요.
 
몇주전 정신적으로 힘든 일이 있었는데 10일전부터 팔다리에 찬물흐르는 느낌이 나고 힘이 빠지며, 여기저기 아픕니다. 어깨밑에서 손끝까지도 아프구요.다리도 힘이 빠지는데 몇일전보단 낫네요.미열도 조금 있구요.(머리도 아프고)
 
엉덩이에 난 것이 대상포진인지,또 대상포진을 치료하지않고 놔두면 몸 약해졌을때 힘이 빠지고 집안일하기싫을정도로 무력해지는지 알고 싶습니다. 어느과에 가서 여쭤볼지몰라서 이렇게 글올립니다.

꼭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제경우도 대상포진인지?
이지호
이지호[전문의] 평촌고운세상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지호입니다.

대상포진은 글자 그대로 '띠 모양으로 생기는 물집이 생기는 발진'입니다.
신경절을 따라서 생기기 때문에 국소적으로 띠처럼 길게 발진이 생깁니다.
특이하게도 몸의 한쪽에만 생기구요. 

물론 아주 심한 경우에는 전신에 발진이 생기기도 합니다만,
그렇다 하더라도 띠처럼 생긴 부위는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몸에 붉은 반점이 산재해서 생기는 형태의 피부질환은 무수히 많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인터넷에 질문 올려서 해결하려 하시기 보다는 병원을 찾으시길 권합니다.
피부 질환은 직접 보지 않으면 진단을 내리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거든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