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성기헤르페스 포진 질문이요

성접촉 16일째네요...상대방분은 특별한 증상 없으시다고 하구요. 이런현상들이 일어나기전에 발열현상은 없던것으로 기억합니다.

음경부분 뾰루지는 성접촉이전에 생겼을수도 있는데요, 아무튼 저거 생길때 무슨 특별한 증상은 없었습니다. 있었다면 언제 생겻는지 알았겠지요..(확실히 8~9일은 지난것같습니다. 발견을 그때쯤했으니까요) 걸을때 마찰이 일어나서 환부근처가 가려운것같기도하구, 실외에서 실내로 들어왔을때 가려운것같기도하구요. (항상그렇진않구요 가끔이요)..

평상시에는 특별히 가려움증을 못느끼겠어요.

아마 실외에 있다가 실내로 들어왔을때 가려운것같은데요, 겨울철 온도차이로 피부가 따끔하거나 가려운건 누구나 있는 증상이지만, 성기부분이 가려운건 흔치 않잖아요? 더군다나, 지금이 온도차이가 많이나는때도 아니구요...

아무튼 거의 항상 집에 있는편이라서요, 집에있을땐 가려움증이 없어서요, 진짜 아주 드물게 가렵습니다. 그나마도 이제는 가려움증은 완전히 없어진것같습니다. 요즘은 밖에 나갔다와도 가렵지않더라구요. 최근 3~4일간은 가려움증 아예 없었습니다. 그래도 뾰루지는 그대로 남아있네요.

예전 가려움증도 그냥 우연의일치가 아니였을까 싶을정도로 빈도는 적었던것같네요. 딱 저부위가 가려운것도 아니었고 그 부근이 가려웠으니까요.



오늘 오랜만에 가렵길래, 호기심에 환부에 버물리 라고 피부염이나 벌레물린곳같은 가려움증에 쓰는 약을 발라봤는데, 효과가 좀 있는것같더라구요. 크기도 좀 줄어든것같구요..

헤르페스포진일 확률이 많은가요?


답변

Re: 성기헤르페스 포진 질문이요
최현곤
최현곤[전문의] 탑연합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기과 상담의 최현곤입니다.

사진이 흐려서 정확하게 알기는 어렵네요.
하지만 헤르페스 가능성은 충분히 있습니다.
가까운 비뇨기과에 가셔서 진찰을 받고, 맞다면 치료를 하셔야 합니다.
물른 치료하지 않아도 1-2주 지나면 저절로 없어질 가능성이 있으나, 그런 경우 재발이 잘 될수 있습니다/.
처음에 확실한 치료를 하시는것이 재발 확률을 낮출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