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제발 빠른 답변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전 아직  학생입니다. 잘 모르는게 많으니 제가 잘 알수있게 쉽게 답변해주세요..

제가 8월14일-16일 부터 18-19일까지 (중순에) 생리를 했습니다. 중순에 생리를 하는편이에요. 5일정도 하구요.. 그리고 날짜가 정확한 편이라서 9월 중순 지금쯤 생리를 시작할 때입니다.

근데 남자친구랑 9월 초 부터 마지막엔 9월 10일경 관계를 맺었습니다.

안에다가는 싸지 않앗다고 하는데.. 관계를 할때 하고나서 싸면 닦고선 또 하고 그랬습니다. 콘돔은 끼지않앗구요...

근데 지금  9월 11일부터 지금까지 오줌이 자주마렵고 (평소보다) 한 .. 몇시간간격으로요만약 평소엔 하루에 5번을 쌌다면 지금은 2배?정도 싸는것 같습니다. 2배조금 안되는것 같기도 하구요..

오줌쌀때 피가나옵니다. 냉과같이 나와요 맑은피도아니고 걸쭉하다고 해야되나.. 많이도아니고 몇방울씩요.. 생리때처럼 응어리가 나오기도 했는데 맑게 퍼지지않구요 그야말로 응어리죠. 물에 닿아도 피가퍼지지않는 응어리였습니다.

생리때라서 그런가 한데.. 아무것도모르겟어요.. 만약 임신이라면 자연유산? 그런것도 있다는데 그건 무엇이고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아 그리고 9월 13일 어제는 체육활동을 하고 났는데 평소보다 조금 하늘이 노랗고 어질어질했고요(그날 오래달리기를 했음 한참 쉬고나서 어질어질함.)

약간 신물이나면서 구역질?비슷하게 올라오구요 (입덧은 아닌거 압니다..딱한번 그랬구요.. 답답하다가 트림을 할려다가 올라온것 같은데..)

속이 다들 답답하다고 하는데 살짝?답답합니다만 그건 느낌때문에 그럴수잇는거구요..

가슴은 생리때인데 아프지안아요 젖꼭지도 아프지않구요..

변비가생긴다고하는데 대변은 잘 봅니다. 그저껜 2번이나 봤구요. 방귀도 잘낍니다.

지금도 배가 아프진않고 약간 알배긴것처럼 당깁니다.

아랫배가 당기진 않고요 옆구리가 당깁니다. 힘든운동은 저번주에 윗몸일으키기를 했는데 그건 빨리 가라안았었구요. (아 그리고 12일날 오랜만에자전거를 탔구요)

임신은 아니겠죠..? 임신이라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임신테스트기를 학생에게도 파나요?..
그리고 만약 정말 임신이라면 어떻게해야해요...
사람에따라서 관계를 맺다보면 생리주기도 조금 바뀌고 그렇다는데.. 저는 이런적이 처음이에요.. 제발 빠른 답변 부탁드려요... 무섭습니다..


답변

Re: 모르는게 너무 많아요.. 제발 빠른 답변부탁드려요..
박정원
박정원[] 박정원
하이닥 스코어: 2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정원입니다.

임신 증상은 개개인의 차가 있기때문에 정확한 상담은 어렵습니다.

다음 생리예정일 4~5일 지나서도 생리가 없으면 임신반응 검사해보시면 될듯합니다.

본인의 몸은 본인이 아끼는 것입니다. 아무 피임도 없이 덜컥 임신되면 어떻게 하려고 그러시나요..

나이도 아직 어린 것 같으신데, 피임 잘 하십시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