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출산 후 생리 두번하기도 하나요?

안녕하세요

12월 초에 출산하였고

1월 중순에 첫 생리를 하였습니다. 그 후, 2주 후에 다시 출혈이 있었구요~

하루 이틀 정도이고 생리보다 절반? 정도로 적어서 배란혈이거나 출산으로 인한 잔여(?)혈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3월 초에 두번째 생리를 하였습니다.

근데 정확히 2주 후에 또 출혈이 있네요..

양이 보통 생리 정도 되고, 덩어리혈이 거의 없다는 것이 차이가 있겠네요..

출산 후 이러한 증상이 흔한가요?

몇 번 더 지켜봐야하는지 병원에 가야하는 지 고민입니다.....


답변

Re : 출산 후 생리 두번하기도 하나요?
김현정
김현정[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하이닥 스코어: 10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김현정입니다. 임신, 출산중에는 여성호르몬이 제대로 작용하지 못하게 되고 또한 출산후 모유수유를 지속할경우에는 유즙분비 호르몬이 배란을 억제하여 임신전과 같은 규칙적인 생리로 되돌아 오는데 시간이 걸릴수 있습니다. 질문자분이 현재 수유중이라면 수유 간격이 3~4시간이 되면서부터 생리가 시작이 되나 수유중에는 불규칙할수 있습니다. 수유를 중단한 상태라하면 임신전 상태로 회복되는데 개인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임신전 체중으로 회복이 안되었거나 육아떄문에 수면패텬이 불구칙해지거나 ..하는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출산이후 자궁내 잔여태반이 남아있거나 호르몬 불균형으로 부정출혈이 반복될수도 있기떄문에 비정상적인 출혈이 지속된다면 초음파로 자궁생태를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4월 생리패텬을 보고 여전히 제대로 생리를 하는것 같지 않으면 가까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자궁상태를 확인해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출산 후 생리 두번하기도 하나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그런 증상이 발생 할 수 있지만 출산 후 부정출혈 중세는 반드시 병원에 가셔서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