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신 확률 높은가요??

생리 주기
6월 7일~ 13일
7월 14일~20일
8월 22일~27일
입니다.

9월 12일에 질외사정을 하고 9월 14일부터 16일까지 갈색 소량의 피가 나왔습니다. 배란기랑 시기가 비슷하여 배란혈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감기에 걸려 9월 16일부터 지금까지 항생제가 포함된 감기약을 복용하고 있는 중입니다 생리 주기가 평균 37일 정도여서 9월 29일이나 30일에 생리가 시작할 줄 알았는데 아직 생리를 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9월 말 쯤에 어지러워 걸을 수 없게 되고 구역질을 하는 증상이 나타났어요. 오래 가만히 서있거나 긴장을 많이 했다 풀리면 그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했습니다. 9월달에 스트레스도 많이 받아서 스트레스와 감기약을 오래 복용해 생리가 지연된 가능성이 클지 아니면 임신일 가능성이 더 높은지 궁금합니다ㅜㅜ!! 그리고 예전에 병원에서 어지럽고 구역질하는 증상에 간호사 분들이 저혈압 일수도 있다고 검사를 받아 보라고 했지만 증상이 자주 나타나지는 않아서 검사를 받지 않았습니다. 울렁거리고 눈 앞이 보이지 않고 구역질이 나는 현상이 임신과 관련 있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Re : 임신 확률 높은가요??
신승령
신승령[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1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입니다.

우선 질외사정을 하신 것이 맞다면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숩니다. 임신테스트를 지금 해봐서 음성이시면 더욱 임신은 아닙니다.
임신이 아니라면 스트레스나 감기로 인해 생리가지연된 것으로 의심되며, 어지럽고 구토 증상은 지켜보시다 심해지면 내과진료를 보시도록 하세요.
만일 앞으로 2주 이상 생리를 안하신다면 산부인과 진료를 보시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