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시험관 실패 후...

3월 초 시험관 시작부터 온몸이 가렵고, 긁은 부위가 부어오르기 시작했습니다. 4월말쯤에 임산부 바디로션을 바르고 난뒤부터는 가려움은 많이 줄었는데 부어오르는건 그대 남아있네요. 입술 주위를 긁으면 그 부위 두근거리면서 열감도 있어요. 왜그런지 모르겠어요. 영양부족인지 먹는걸 더 신경써야하나요? 임신준비중이라 병원가기가 그런데...어떻하면 좋을까요? 신경쓰이네요...


답변

Re : 시험관 실패 후...
박병규
박병규[전문의] 의료법인경동의료재단효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2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병규입니다.

3월에 시험관 하시고 쉬시는 중인데 아직 그런 건가요? 드물지만 시험관 시술 끝 무렵에 약물 부작용으로 피부 증상이 발현되기도 합니다만, 지금은 그와 별 관련이 있어 보이진 않습니다. 확실한 확인을 위해서는 직접 병원을 방문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임신 준비 중이라도 한 번 방문 하셔서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피부묘기증
유서례
유서례[전문의] 이지함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유서례입니다.

긁은 부위가 부어오르고 가려운 피부묘기증이라고 하는 두드러기의 일종입니다.
만성으로 가는 경우가 많으며,
항히스타민제 복용으로 증상을 조절할 수 있으나 시험관 준비중이라 약을 먹기가 불안하다면 가렵지 않고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다면 안먹고 지켜봐도 됩니다.
스트레스를 조절하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증상발생이 시작된 시기에 특별히 먹거나 한것이 없는지 체크하여 있다면 중단해주세요 근처 피부과 전문의 병원을 찾으셔서 약은 안먹더라도 진료는 받아보시기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